logo
|
Blog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    대표글

    이웃 같은 피부 의사, 김선희입니다

    안녕하세요 유앤아이의원 광명점 대표원장 김선희 입니다. ​ '피부과는 비싸기만 하고.. 오
    YOU&I's avatar
    YOU&I
    Mar 30, 2026
    이웃 같은 피부 의사, 김선희입니다

    안녕하세요

    유앤아이의원 광명점 대표원장 김선희입니다.

    ​

    '피부과는 비싸기만 하고..

    오히려 부작용 생긴 사람들이 많더라고요..

    그래서 좀.. 가기 망설여져요..'

    ​

    ​

    연예인들과 인플루언서들이

    피부과 시술받고 피부 좋아졌다는 거 보면

    나도 가볼까? 싶다가도,

    피부과에 대한 안 좋은 인식 때문에

   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저는 피부과 진료한지 올해로 8년 되었습니다.

    그만큼 많은 분들을 뵙다 보니,

    피부과에 대한 안 좋은 인식들도 잘 알고 있고요.

    ​

    ​

    피부과에서는 일반 진료도 보지만

    대부분이 비급여 시술이고 금액대도 높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러다 보니 제대로 된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

    오히려 피부가 안 좋아지신 분들은

    피부과에 대해 안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죠.

    ​

    ​

    피부과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가 있다면,

    조금이나마 도움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

    블로그에 저의 이야기와 함께

    피부 지식에 대해서도 알려드려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저에 대해 조금 이야기를 해보면,

    사실 전 바로 의대에 진학했던 건 아닙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수학과 과학에 흥미가 있어

    분자 생물학을 공부하다,

    좀 더 직접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

   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

    생각으로 의대에 편입했죠.

    ​

    ​

    의대에 들어가서는

    ‘동네 이웃 같은 의사’가 되고 싶었습니다.

    그런 이유로 가정의학과를 수료하고,

    피부과 진료를 보기 시작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처음엔 단순히 예뻐진 자신을 보고

   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보람을 느꼈는데요.

    ​

    시간이 지날수록,

    피부 진료가 외적인 아름다움을 넘어

    내면까지 끌어올리는 진료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렇게 피부과를 개원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고

    2021년에 유앤아이의원 광명점을 오픈하여

    지금껏 피부 관련 진료를 보고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피부과 진료에서 가장 중요한 2가지

    ​

    ​

    저는 피부과 진료에서 가장 중요한 2가지는

    '호기심'과 '책임감'이라고 생각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피부과는 특성상 새로운 기기와 시술이

   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.

    저는 호기심이 많은 편이라

    새로운 것에 대해 궁금해하며 찾아보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개원 전에는 긴 시간 직접 찾아가

    새로운 기기를 익히기도 하고,

    다른 원장님들과도 다방면으로 소통하며

   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고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래서 최상의 진료와 시술을 위해

    앞서가면서도 기본에 충실한 의사가 되는 것이

    저의 개인적인 목표이기도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다양한 기기에 관심을 갖다보니 자연스레

    소유하고 있는 장비도 많아졌습니다.

    ​

    본원에서 소유하고 있는 장비들이에요

    ​

    장비마다 조금씩 다른 원리로 작용하다 보니,

    그 효과도 전부 다릅니다.

    그런 점이 눈에 보이다 보니,

    장비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네요^^;

    ​

    ​

    피부과 진료에서 좋은 장비로

    효과 좋은 시술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,

    저는 의사로서 책임감을

    항상 갖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모든 의료진분들이

    같은 생각으로 진료하지 않기에,

    간혹 의료진에 실망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.

    ​

    이는 각자 추구하는 가치가 다르고,

    그에 따라 생각하는 책임감이 다르기에

    무엇이 옳고 그른지 이야기하기는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책임감을 이야기하자면,

    ​

    환자에게 필요 이상의 치료를 권하지 않고,

    안전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

   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환자분들에게 시술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고,

    당연한 얘기지만 정품을 정량 사용하며,

    병원에서 하는 시술들이 안전한지

    충분한 케이스스터디를 해야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너무 당연한 이야기일 수 있는데요.

    이런 기본적인 것들이 지켜지지 않아

    많은 분들이 실망하시는 것 같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렇기에 저는 더 나은 진료를 위해

    호기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앞서나가면서도

    책임감을 되새기며 기본에 충실하려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오늘은 김선희라는 사람이

    어떻게 의사가 되었고,

    어떤 마음으로 진료를 하고 있는지

    이야기해 보았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저의 이야기를 이렇게 공개된 곳에 하는 게

    조금은 부끄럽기도 한데요.

    이런 이야기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

    한 번은 해야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.

    ​

    오늘 글이 궁금증을 해소해 드렸으면 하네요.

    ​

    ​

    저는 환자분들과 가까운 곳에서

    친근하게 볼 수 있는 동네 의사이고 싶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친근하게 만나는 의사일지라도,

    의사로서의 책임감은 항상 새겨둔 채로

    끊임없이 공부하며 더 좋은 의료 서비스를

   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겠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저의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진료실에서는 편하게 환자분들의

    고민을 얘기해 주셨으면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럼 진료실에서 뵙겠습니다^^

    ​

    ​

    유앤아이의원 광명점 대표원장

    김선희 드림

    ​
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
    ​

    Share article

    유앤아이의원 광명점 | 광명피부과·색소레이저·울쎄라·리프팅·필러·보톡스·스킨부스터·여드름치료·제모 피부과 공식 블로그

    RSS·Powered by Inblog